대구/경북

대구오페라하우스 별관, 대관 확대로 활성화

지역예술가 및 시민예술활동 지원공간으로 기능 확대

작성일 : 2021-04-23 16:37 기자 : 이민수

대구오페라하우스 별관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대표 박인건)는 지난 2017년 이후 삼성창조캠퍼스 내 기숙사A동을 별관(시설명: 대구오페라하우스 아카데미)으로 운영, 부족한 연습실을 확충하고 다양한 예술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그러던 중 2020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집합제한 등 운영상의 장애요인이 발생함으로써 공간의 본래 기능을 고집하기보다 변화를 통해 도약하기로 하고 최근 일부 리모델링을 실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게 됐다.

 

핵심적인 부분은 기능의 확대에 있다. 먼저, 별관 1, 기존의 홍보관은 시민 문화향유권 확대를 위한 전시실기능을 더했으며, 2층의 소극장 카메라타는 비대면 공연 영상 제작이 가능한 스튜디오 기능을 더한 것. 이로써 문화예술활동을 위한 공간을 필요로 하는 지역 예술인의 예술활동을 지원하고, 시민의 문화향유권 확대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물론 기존의 연습실 기능 및 예술교육의 장이라는 기본적인 역할은 그대로 유지된다.

 

대관 시설은 다음과 같다. 별관 동쪽 전시실 1층과 2(1122, 259), 그리고 영상 제작 스튜디오 설비를 구축한 2층의 소극장 카메라타(141)’, 여기에 프로젝터와 방음시설 등 예술교육에 최적화된 시설을 갖춘 3개의 강의실(71/68/51)과 다목적연습실(189)까지 총 7개 공간이며,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운영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 및 기획공연 일정을 제외한 기간에 한하여 대관 신청이 가능하다.

 

문화예술관련 연주회와 창작발표회, 학술발표회 등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우선으로 대관할 예정입니다. 예술인 여러분과 예술단체 여러분의 관심과 대관 신청을 기다리겠습니다.” (박인건 대구오페라하우스 대표)

 

대구오페라하우스는 특별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예술가들의 다양한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의미에서 문화예술진흥을 위한 순수 예술활동의 경우 대관료의 일정 비율을 감면하는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

- 접수기간 : 상시 접수

- 대관절차 : 상담(전화,방문) 신청서 접수(이메일 접수) 대관검토 및 심의(적정여부 등)

허가통보 사용계약체결 및 사용료 납부 대관진행 (공연, 전시, 교육)

- 접수방법 : 1. 이메일 접수 :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 대관안내

대관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oannao@doh.or.kr) 접수

2. 우편/방문접수처 : 대구광역시 북구 호암로 51 대구오페라하우스 아카데미 사무실

- 접수 및 문의처 : 대구오페라하우스 별관운영팀 053-666-6173

 

*제출서류

- 대관신청서 1, 공연계획서 1, 사업자등록증 1, 대관료 감면신청서(해당자에 한함)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 www.daeguoperahouse.org 대관안내에서 다운로드)

 

대관 신청자는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방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 및 적정성 검토를 거쳐 대관이 승인되며, 개별 통보할 계획이며, 이때 피아노 등 기타 부대시설 사용은 협의하여 조율 가능하다. 기타 구비서류 및 자세한 절차는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처 : 대구오페라하우스 별관운영팀 053-666-6173)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