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컬러풀대구TV’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추석나기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명절 연휴, ‘힐링’과 ‘잠깐멈춤’에 도움 기대

작성일 : 2021-09-16 16:03 기자 : 이민수

 

대구시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마카모디 2의 시민주도 유튜브 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영상과 컬러풀대구TV(대구시 공식 유튜브채널) 구독 이벤트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슬기로운 추석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은 추석명절 고향 방문이 어렵게 된 사람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대구의 컬러풀한 매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5월에 선정된 마카모디 2(8)’대구의 전통시장’, ‘공공기관 사용설명’, ‘나드리콜’, ‘에코마일리지 모으기등 다양한 주제로 총 24편의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이 영상들 중 제1(‘서문시장 진짜 징하다... 어메이징’)915() ‘컬러풀대구TV’ 채널에 업로드돼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다른 영상들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대구시는 보다 많은 구독자들이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17일부터 26일까지 유튜브 구독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컬러풀대구TV’ 채널을 구독하고 마음에 드는 영상에 댓글 작성 후, 이벤트 홍보 게시물 내 링크를 통해 인증을 남기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실속 있는 경품들(1등 삼성핸드폰 Z플립, 2등 갤럭시탭 S7 )이 제공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공식 SNS채널(블로그, 페이스북 등)과 홈페이지(www.daeg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는 마카모디 2의 제작 영상들이 50% 이상 업로드되는 10월 말쯤 구독자 감사이벤트를 기획해 컬러풀대구TV’를 통한 온라인 참여소통의 장을 한 번 더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기동 홍보브랜드담당관은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예전과 같은 명절 분위기를 느끼기는 힘들지만, 컬러풀대구TV와 함께 마음만은 풍요로운 명절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본 행사를 기획했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개최되는 다양한 공연들도 컬러풀대구TV 내 랜선공연에서 만날 수 있으니, 다양한 영상들을 즐기면서 힐링하는 여유와 더 재미있는 대구를 알아가는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