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가창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전시회 ‘우리 곁의 모든 곳‘

10. 5.(화) ~ 10. 28.(목) 대구예술발전소 제2전시실

작성일 : 2021-09-24 16:30 기자 : 이민수

 

()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이 운영하는 가창창작스튜디오가 청년 입주작가들의 한 해 성과를 볼 수 있는 결과 전 <우리 곁의 모든 곳>105()부터 1028()까지 대구예술발전소 제2전시실에서 개최한다.

 

가창창작스튜디오는 만 40세 이하로 이루어진 지역의 젊은 작가들이 스튜디오에서 창작활동에 몰두하는 레지던시로 운영된다. 입주 작가들은 평론가와의 매칭을 통해 전시 기획 참여뿐만 아니라 작가적 역량과 큐레이터로서의 기획 역량까지 향상시킬 수 있도록 재단에서 지원하고 있다.

 

<우리 곁의 모든 곳>에서는 지난 4월부터 창작활동을 이어온 가창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9(권효민, 김상덕, 나동석, 박규석, 원선금, 이승희, 진서용, 최윤경, 현수하)과 입주 큐레이터 태병은이 참여해 9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는 가창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하여 같은 공간에서 6개월간 소통하며 밀접한 교류를 통해 입주작가들이 스스로 기획한 전시라는 점이 특별하다. 태병은 큐레이터는 입주작가와 꾸준히 소통하며 전시 주제, 전시공간 연출, 작품 설치, 전시 인쇄물 디자인까지 직접 참여하는 등 전시 전반을 기획하였다.

 

전시를 기획한 태병은 큐레이터는 한적한 가창창작스튜디오가 도심에서 바라보았을 때 휴양처일 수 있듯이 <우리 곁의 모든 곳>은 일상에서 경험하는 모든 곳들이 사고의 전환만으로도 유토피아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전했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지역 청년 작가들의 열정을 이번 전시에서 만나볼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가창까지 접근하기 힘든 시민들을 위해 접근성이 좋은 대구예술발전소에서 진행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지역 작가 작품을 관람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전시 관람뿐만 아니라 매주 토요일 연계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연계 프로그램은 구글 폼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매 회 선정된 두 가족에게 전시를 기획한 큐레이터가 직접 전시해설 및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109(), 16(), 23() 1시에 진행되며, 연계프로그램 사전 신청은 928()부터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artfactory.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