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 숙련기술명장 명예의 전당 제막식 개최

대구시, 지역을 대표하는 대구 거주 대한민국명장 33인, 달구벌

작성일 : 2021-10-22 16:48 기자 : 이민수

명예의 전당 제막식
 

 

대구시는 지역 산업현장에서 최고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숙련기술 발전과 기술인의 지위 향상에 공헌한 대한민국 명장 33인과 달구벌명인 40인을 선정해 헌액했다.

 

대구시는 22() 오후 3시 지하철 2호선 청라언덕역에서 배춘식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 숙련기술단체,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 임원 등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대구 숙련기술명장 명예의전당제막식을 진행했다.

 

대구 숙련기술명장 명예의전당은 지역경제 산업 분야의 버팀목으로서 지역사회 공헌으로 대구를 빛낸 명장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숙련기술을 우대하고 장려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조성됐다.

 

또한, 숙련기술인들이 우대받을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하고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청라언덕역 내 쉼터 벽면에 가로 6m, 세로 2.4m 규모로 구축해,

 

지역 산업현장에서 종사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수준의 기술을 가진 대구 거주 대한민국 명장 33인과 달구벌명인 40인의 현판을 제작해 명예의 전당에 헌액했다.

 

대구시는 매년 새롭게 선정되는 대한민국 명장과 달구벌명인을 추가로 헌액해 지역을 대표하는 숙련기술인을 우대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힘을 쏟을 예정이며,

 

전당을 중심으로 지역 명장들의 기술 전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개발로 지역사회 공헌과 후진 양성은 물론, 지역 기술인의 열정이 확산되는 계기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배춘식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명예의 전당 설치로 지역 산업현장의 숙련기술 발전은 물론 그들이 보유한 최고 수준의 기술을 대구시민과 공유하면서 새로운 많은 청년 기술인이 양성되길 기대한다, “대구시도 지역 숙련기술인이 존중받고 인정받은 사회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