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재)대구문화재단, ’리마인드 컬러풀 : 메타 퍼레이드‘ 공모

11월 8일(월)까지 온라인 접수, 대한민국 거주자 누구나 참여 가능

작성일 : 2021-10-22 16:57 기자 : 이민수

 

대구문화재단과 대구시는 대구를 대표하는 거리예술축제인 대구컬러풀페스티벌 개최 취소의 아쉬움을 달래고 내년도 축제에 대한 기대감 증폭을 위한 <리마인드 컬러풀 : 메타 퍼레이드> 참여자를 오는 118()까지 모집한다.

 

<리마인드 컬러풀 : 메타 퍼레이드 공모>는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가 아닌 일상 공간 속에서 퍼레이드 영상을 촬영하여 접수하는 <시민 영상 퍼레이드>와 퍼레이드팀 발굴을 위한 <퍼레이드 쇼케이스>로 구분된다.

 

국내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메타 퍼레이드는 영상을 매개로 진행되며, <시민 영상 퍼레이드>는 개인 또는 소규모(방역수칙 모임 인원)로 팀을 구성하여 1분 이내 영상을 촬영하고 개인 유튜브 계정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해시태그 : #리마인드컬러풀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컬러풀퍼레이드 #rememberDCF

 

<퍼레이드 쇼케이스>는 컬러풀페스티벌 참여를 목표로 하는 퍼레이드팀(20인 이상)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 희망 단체는 일상의 귀환을 주제로 3분 내외 퍼레이드 공연을 구성하여 관련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4천만원의 규모 진행되는 메타 퍼레이드는 시민 영상 퍼레이드 부문 총 10개팀(또는 개인)에 총 1천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퍼레이드 쇼케이스 부문은 팀당 최대 5백만 원의 출연보상금과 영상 쇼케이스 제작을 위한 제반사항이 지원된다.

 

공모에 선정된 작품은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며,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을 위하여 도심 속 설치 예정인 <리마인드 컬러풀 조형물>을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대구를 대표하는 거리예술축제인 컬러풀페스티벌 개최 취소가 단순한 아쉬움으로 끝나지 않고, 비대면으로나마 축제를 기억하고 내년을 기약하고자 <리마인드 컬러풀 : 메타 퍼레이드>를 기획하였다. 영상퍼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는 물론이고, 위기를 극복하는 응원의 힘을 전할 수 있는 계기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리마인드 컬러풀 : 메타 퍼레이드> 참여자 전원에게는 컬러풀페스티벌 기념품이 증정될 예정이며, 참가자는 각 공모전 주제에 맞는 작품을 제작하여 공식 누리집과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일정 및 참여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 누리집(www.dgfc.or.kr) 또는 대구컬러풀페스티벌 누리집(www.dcf.or.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