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제6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만성중․동신초 대상

기후·환경, 메타버스 등 올해 과학이슈가 한눈에

작성일 : 2021-12-03 17:03 기자 : 이민수

고등부 대상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이 개최한 6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에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김경민(세종), 만성중학교 김승기(인천), 동신초등학교 허서진 학생(대구)이 각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80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부문별로는 초등 21개 작품, 중등 34개 작품, 고등 25개 작품이 접수됐다.

 

이번 대회에서 참가학생들은 바이러스 DNA(Data, Network, AI) 한국판뉴딜 기후·환경 기타 자유주제로 취재하고 과학기사를 작성해 경합을 벌였다.

 

‘The Meta Time 메타버스와 우리사회를 표제로 고등부 대상을 차지한 김경민 학생은 내가 알고 있는 과학기술을 독자들에게 쉽게 설명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이러한 과정을 통해 과학기술과 주제(메타버스)에 대해 더욱 깊이 탐구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중등부 대상을 차지한 김승기 학생은 ‘Green Action Now 행동하라! 미래가 바뀐다!’ 를 톱기사로 내세웠다. 김승기 학생은 작품을 통해 우리가 지구를 위해 해야 할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작품을 보고나서 작은 것 하나라도 지구를 위한 행동으로 이어지길 바란다.” 고 소감을 밝혔다.

 

가상신문(가족과 함께 가까운 미래를 상상하는 신문)’ 작품의 주인공인 초등부 대상 허서진 학생은 과학기술 발달로 내가 사는 세상이 변해가는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 재미있었다이러한 기쁨은 과학신문공모전에 도전하는 학생들만이 얻을 수 있는 혜택이라고 말했다.

 

국립대구과학관 백운기 관장은 과학신문공모전은 올해의 주요 과학이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회다수상한 학생들은 물론 과학에 대한 열정과 관심으로 공모전에 참가해준 모든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국립대구과학관과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구광역시교육청, 매일신문, 전자신문, 영남이공대, 평화발레오, 군월드가 후원한 이번 대회의 대상 수상자들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100만원 상당의 노트북, 문화상품권 10만원이 제공되며 그 외 수상자들에게도 상장과 최신 전자제품과 문화상품권 1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