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설공단, 대덕승마장 승마안전 무료특강 실시

승마장 이용객 대상 승마 지식향상을 위한 무료 안전 특강 실시

작성일 : 2022-01-28 16:55 기자 : 이민수

승마안전 무료특강
 

 

대구시설공단(이사장 최길영) 대덕승마장은 126()부터 매주 3회 승마장 이용객 대상 안전 무료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살아있는 생물체로서의 말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사람과 말과의 교감을 증진하고, 승마인으로서의 지식과 소양을 체득하게 하여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승마활동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개설되었다.

 

교육내용은 말의 습성과 생리로 알아보는 올바른 접근요령 및 손질방법 승마장비 및 안전장구의 올바른 착용방법 낙마 등 위험상황 발생 시 대응 요령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교육시간은 매주 수토요일 각 1시간 30분씩 진행된다.

 

대덕승마장은 이러한 무료특강을 매달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향후 교육내용을 동영상으로도 제작하여 무료 배포함으로써 승마장 이용객들에게 안전의식과 스포츠맨십을 스스로 체득할 수 있게끔 할 예정이다.

 

특강 신청은 매월 셋째 주에 등록 회원대상 모바일 설문조사 또는 전화(053-656-0467)로 신청가능하며, 교육시간은 수목요일 10:30~12:00, 토요일 13:00~14:30 에 진행된다.

 

대구시설공단 최길영 이사장은 이번 무료특강이 승마장 이용객들의 안전의식과 올바른 스포츠맨십 함양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대덕승마장은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승마장 이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