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경남,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민관거버넌스 본격 출범

16일(화), 민관 협치의 사회적경제위원회 발족, 첫 회의 개최

작성일 : 2019-07-16 20:26 기자 : 이민수

경남 사회적경제 위원 위촉 및 제1차회의에서 기념사진 촬영 모습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16(), 도정회의실에서 경상남도 사회적경제위원회위원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공동위원장인 문승욱 경제부지사 주재로 진행된 회의에서는 민간공동위원장과 실무추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경상남도 사회적경제위원회는 지난 328일 개정 공포된 경상남도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사회적경제기업 단체 대표를 포함한 당사자조직과 중간지원조직, 전문가 등 위원 20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앞으로 사회적경제 육성과 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민간과 공무원으로 구성된 실무추진위원회도 별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출범한 위원회는 경남사회적경제 활성화 민관 추진단의 논의를 거쳐경상남도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이루어 낸 민관 협치의 결실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 동남전시장 활용방안 등 경상남도 사회적경제 주요 업무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경남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 발전 방안과 도시재생, 어촌뉴딜 300 사업에 사회적경제기업 참여방안 등을 논의 했다.

 

이날 문승욱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는 경남 경제의 회복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위원회의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상남도는 사회적경제조직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적경제 육성 5개년 계획을 현재 수립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경남의 사회적경제 비전과 목표, 과제를 제시할 계획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