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경남-도로교통공단-(주)무학, 미세먼지 저감 홍보 업무협약 체결

급출발, 급가속, 급감속 등 미세먼지 저감 3급 안하기 운동 추진

작성일 : 2019-08-22 17:18 기자 : 이민수

미세먼지 저감 홍보 업무협약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22() 부속회의실에서 자동차 운행 시 급출발, 급가속, 급감속 등 미세먼지 저감 3급 안하기 운동을 위한 <미세먼지 저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제16회 에너지의 날을 맞이하여 자동차의 에너지 절약은 물론 미세먼지도 줄이자는 취지로 경상남도, 도로교통공단 울산·경남지부, 무학 등 3개 기관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협약체결은 무학이 생산하는 주류 400만병에 급출발, 급가속, 급감속 등 미세먼지 3급 안하기홍보 라벨 부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 운동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경남도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주요 정책 및 대도민 실천 방안 등 정보를 제공하고, 도로교통공단 울산·경남지부는 운전자의 미세먼지 인식개선과 저감을 위한 교육 및 홍보활동을, ▲㈜무학은 홍보물품 제작 등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미세먼지 저감 홍보에 노력하는 것이다.

 

박성호 행정부지사는 차량의 급출발, 급가속, 급감속 등 3급 안하기 운동은 온실가스 감축과 미세먼지 저감을 동시에 추진할 수 있는 매우 의미있는 실천운동이다면서, “오늘 협약을 통해 미세먼지 3급 안하기 운동이 범도민 미세먼지 저감 실천운동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20일 교통관계 기관 미세먼지 저감 업무협약에 따라 도와 도로교통공단 등 5개 기관에서는 친환경차 보급 등 미세먼지 저감사업을 안내하고, 친환경 운전법 교육, 경제운전 캠페인 경남교통방송 송출, 버스정보 시스템 자막 홍보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