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경남도, 제1회 혁신도시 성과보고대회 우수 지자체 선정

진주시,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세라믹기술원 우수 사례 선정

작성일 : 2019-12-12 19:48 기자 : 이민수

제1회 혁신도시 성과보고대회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11일 전북혁신도시 그랜드 힐스턴 호텔에서 개최된 1회 혁신도시 성과보고대회에서 혁신도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혁신도시 내실화를 위해 노력한 지방자치단체 및 이전공공기관 등 혁신도시 관계자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경상남도는 혁신도시 우수사업 부문에서 진주시의방과후 학습 및 차이들케어」△한국토지주택공사(LH)영천강특화공간조성, 스마트클린버스승강장, 복합 문화공원조성」 △한국세라믹기술원의 지역중소기업성장, 일자리창출, 경제성화를 가져오는 상생발전플랫폼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었으며, 이날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우리 도의 부문별 구체적인 사례를 소개하고 타 혁신도시 지자체 및 이전공공기관들과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국토부·혁신도시 11개 광역지자체들 간에 혁신도시 시즌2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한 혁신도시 시즌2 성공 추진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행사에 참가한 김석기 경상남도 서부권지역본부장은 전국 11개 혁신도시 지자체와 공공기관들이 그간의 발전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상호간의 협력의 시간을 가지는 뜻깊은 자리라고 생각한다경남혁신도시가 신지역성장거점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성공적인 혁신도시 시즌2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