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청년작가들, ‘아트스페이스 남강’으로 모여라!

경남 서부지역에서 활동하는 시각예술분야 입주작가 모집

작성일 : 2021-01-15 18:29 기자 : 이민수

아트스페이스 남강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강동옥)()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오는 27일까지 예술창작공간 아트스페이스 남강입주작가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경남 서부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각예술분야 예술인이다. 모집인원은 예술활동 증명을 완료하고 입주 경력이 있는 리더작가 1명과 예술활동 증명이 없는 만 34세 이하 청년작가 3명이다.

 

입주작가로 선정될 경우 ’212~6월까지 예술창작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창작지원금(활동비 월20만원, 재료비 월15만원)도 지원받는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지난해 4명의 작가들이 입주하여, 좋은 성과를 내고 활동을 마무리했다라며, “코로나19로 많은 예술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작가들이 창작활동을 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경남문화예술회관은 경남도 내 예술가들이 재정적 부담을 덜고 창작에 몰입할 수 있게 하고자, 20208월 예술창작공간 아트스페이스 남강을 개소했다. 지난해 시범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친 가운데, 지난 13()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다시 위탁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올해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한편, ‘아트스페이스 남강입주작가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남문화예술회관(http://artcenter.gyeongnam.go.kr) 및 경남문화예술진흥원(www.gcaf.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전화(055-230-8732)로도 문의 가능하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