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경남도, 코로나 극복 희망근로 3,666명 일자리 제공

4월부터 시군별 순차 시행, 일 4~8시간 근무 월 최대 182만 원 지원

작성일 : 2021-04-18 13:49 기자 : 정구한

- 백신접종 지원, 생활방역, 폐업 소상공인 일자리사업 등 추진

 

경남도청사 전경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의 생계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희망근로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비 158억 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176억 원을 투입하여 직접일자리 3,666개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으로 근로 능력이 있고 지역경제 침체로 생계지원이 필요한 도민이다. 취업취약 계층 및 코로나19로 실직·폐업 등을 경험한 적 있는 도민을 우선 선발한다.

 

근무시간은 일 4~8시간으로 월 최대 182만 원과 4대 보험료를 지원한다.

 

시군 실정에 따라 4월부터 순차적으로 사업을 시작하며, 시군별로 참여자를 모집·선발한다.

 

참여자들은 코로나19 ‘백신접종 지원사업생활방역 사업에 주로 투입되며, 지역 실정에 맞는 지역현안 사업업무도 수행한다.

 

백신접종 지원사업참여자는 열체크 및 현장접수 지원, 거동불편 접종자 도움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생활방역 사업참여자는 공공청사, 전통시장, 대중교통 등 공공시설의 방역을 업무를 맡는다. 지역현안 사업참여자는 골목경제 활성화와 긴급 공공업무 등을 지원한다.

 

김일수 경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 희망근로 지원사업이 원활한 백신접종과 생활 방역망 구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도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일자리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올 상반기에 355억 원을 투입해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공공근로 사업으로 직접일자리 5,500여 개를 창출하였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