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부산·울산·경남 창조경제혁신센터 「부울경 스타트업 데이」 개회식

26일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8월부터 예비·초기/중기 스타트업 모집

작성일 : 2021-07-26 15:49 기자 : 이민수

부울경 스타트업데이 개회식
 

 

부산·울산·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6일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3D테크샵에서 부울경 스타트업데이 개회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개회식에는 경남 이동형 센터장, 울산 김재훈 센터장, 부산 전혜영 센터장 직무대행 등 부울경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지자체 관계자, 삼성전자 주은기 부사장(상생협력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과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부울경 스타트업 데이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함에 있어 인적 자원 및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잠재력을 지닌 스타트업의 기술개발과 인재 육성에 시너지 효과를 최대화 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부울경 지역의 창업 분위기를 독려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서 시상금과 컨설팅 등 운영비를 후원하고, 심사 과정에도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8월 중순부터 부산·울산·경남지역에 소재한 스타트업들 대상으로 2개 트랙(예비 및 3년 미만 스타트업 / 3년 이상 7년 미만 스타트업)에 나누어 모집한다. 예선 심사에서 30(2개 트랙에 각 15)을 선정한 후, 10월에 부산에서 열리는 부산 스타트업 위크(BSW)’ 때 본선 개막식을 개최하여 창업특강과 네트워킹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11월에 열릴 본선 리그에서 선정된 14(2개 트랙에 각 7)에 대하여, 12월에 경남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2개 트랙의 대상 팀에게 각 25백만원 등 총 2억원의 사업화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근 부산·울산·경남은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해 창업지원을 통한 신산업 분야와 융복합 산업 육성에 협력하고 있다. 소재·부품·장비 중심의 정통 제조 산업에서 나아가 첨단기술(ICT) 분야의 다양한 스타트업을 탄생시키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에서, 대기업과 지역의 스타트업의 상생협력을 기대해 본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