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경남도, 추석 명절 대비 청렴분위기 확산을 위한 캠페인 실시

추석 명절 대비 청탁금지법 홍보 및 공직기강 분위기 조성

작성일 : 2021-09-16 18:38 기자 : 이민수

출근길 청렴 캠페인
 

 

경남도는 16일 추석 명절 대비 직장 내 공직기강 분위기 조성 및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출근길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근무기강 해이 및 명절선물 수수 등 청탁금지법 위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청탁금지법 바로 알기 내용을 홍보하면서 직장 내 직원들의 청렴실천 생활화 및 자발적인 동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감사위원회에서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2021년도 청렴도 향상 시책을 직원들에게 홍보하여 청렴의 중요성 및 실천의지를 한층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 2021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설문조사에 적극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감사위원회에서는 추석 명절을 전후해 전 부서를 대상으로 공직기강 감찰활동을 실시하여 코로나19 방역지침 및 복무 위반 등 공직자들의 복무 기강 해이, 소극적 업무처리 및 금품·향응 수수 등 직무 관련 공직비위 등을 단속하는 한편 비위 적발 시 엄중 문책하여 공직기강 확립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병필 도지사 권한대행은 도정이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청렴한 조직문화와 도민으로부터의 신뢰가 최우선이다.”라고 강조하면서 모든 공직자들이 공정하고 투명한 경남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부산/경남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