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경남도, 공직윤리 운영평가 4년 연속 전국 우수기관

전국 286개 기관 대상, 인사혁신처 주관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평가

작성일 : 2021-10-27 18:21 기자 : 이민수

우수기관 선정
 

 

경상남도(도지사권한대행 하병필)는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실시한 ‘2020년도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경남도는 기관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다.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는 공직자의 부정한 재산증식을 방지하고 공무집행의 공정성을 확보하는 등 공직자의 윤리의식을 높이기 위해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2020년도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는 전국 286개 기관(중앙행정기관 43, 광역자치단체 17기초자치단체 226)을 대상으로 9개 분야 25개 항목을 평가했고최종적으로 우수기관 6개를 선정했다.

 

경남도는 공직자 재산신고퇴직공직자 취업제한주식백지신탁공직자윤리위원회 운영 등 모든 평가 분야에서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아 4년 연속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

 

경남도는 공직자 스스로 공직윤리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공직자 개개인에게 윤리제도를 안내하고공직유관단체와도 소통·협조를 강화하는 등 모든 부서와 기관 간에 공직윤리제도를 공유·준수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임명효 도 감사위원장은 우리 도가 4년 연속 공직윤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공직윤리 제도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이해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공직윤리제도를 내실 있게 운영해 도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도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