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통영바다를 직구하다! ‘마켓570’ 운영 시작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 온라인쇼핑몰 ‘마켓570’

작성일 : 2021-12-07 17:55 기자 : 이민수

마켓570
 

 

경상남도는 해양수산부와 통영시수협 3(멸치권현망근해통발), 남평참치영어조합법인과 함께 수산물 온라인 직거래 구매시스템 마켓570’을 구축하고 이달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누리집) www.market570.com, (오프라인매장통영 케이블카 하부 승강장

 

캠마켓 형태로 운영되는 마켓570’은 생산지에서 으로 수산물의 신선도생산과정수협 위판장 모습 등을 생생히 담아 영상으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면서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확보하는 한층 진화한 온라인쇼핑몰이다.

 

570여 개의 섬과 그 속에 무수히 많은 수산자원을 품고 있는 통영의 이미지를 담아 브랜드화한 마켓570’은 통영의 대표 수산물인 굴(생굴훈제굴), 멸치바다장어생참치회 판매를 시작으로 앞으로 더 많은 품목을 담아 운영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를 통해 중간 유통과정을 줄여 생산자는 제값을 받고소비자는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여러 단계 유통과정을 거치게 되면 중간유통 마진과 판매수수료가 더해져 소비자가격은 비싸지기 마련인데, ‘마켓570’에서는 신용카드 등 결제수수료가 2% 정도이며판매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시작하는 단계인 마켓570’ 인지도 제고와 순조로운 연착륙을 도모하기 위해 인기 유튜버를 통한 홍보실시간소통할인판매수도권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의 LED전광판 및 시내버스 부착광고누리소통망서비스(SNS) 홍보사은품(굿즈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한다.

 

특히 지난달 30일 처음으로 GS Shop 실시간소통판매를 통해 마켓570의 굴과 생참치회를 20~3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1시간 동안 2 5천여 명 시청1,700만 원 판매라는 예상보다 뜨거운 소비자 반응을 얻었다.

 

같은 방법으로 오는 8일 근해통발수협의 바다장어와 멸치권현망수협의 멸치 할인판매도 추진해 우수한 품질로 한번 확보한 소비자의 재구매율을 높이고 지속적으로 소비층을 늘려갈 계획이다.

 

마켓570’은 향후 통영바다를 직구하다라는 강령(슬로건)처럼 당일 생산된 싱싱하고 저렴한 수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직배송하여 국내 유수의 수산물 전문 온라인쇼핑몰로 자리 잡을 계획이다.

 

백삼종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코로나로 인해 소비성향이 비대면으로 꾸준히 전환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어업인들이 생산한 수산물을 온라인에서도 제값 받고 팔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 시작한 마켓570이 국민의 많은 사랑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부산/경남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