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경상남도 청소년 생활실태 포럼’ 개최

경상남도 청소년 실태조사 결과 발표

작성일 : 2021-12-07 18:13 기자 : 이민수

경상남도 청소년 생활실태 포럼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원장 차윤재) 12 7 14‘2021년 경상남도 청소년 생활실태 포럼을 개최하고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하였다.

 

지난 4월부터 경상남도교육청의 협조를 받아 도내 1 700여 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상남도 청소년 생활실태조사를 실시하였으며청소년의 심리상태와 가정안팎에서의 생활경험·가정·학교폭력 피해경험자해경험 및 희망하는 지원방안 등을 점검하였다.

 

이날 포럼은 이러한 조사결과를 토대로 도내 청소년 보호시책이 보다 효과적일 수 있도록 논의하고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이상훈 경상남도 여성가족아동국장김하용 경상남도의회 의장 등의 축사를 비롯하여이은석 경남도립거창대학 교수의 주제발표와 신상훈 경상남도의회 의원김상문 경상남도교육청 장학관신영재 거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문지혜 경남대학교 교수가 전문패널로 참석하였다.

 

패널들은 각자의 관점에서 청소년 보호를 위한 시책 제안과 도교육청의 역할청소년상담복지의 방향전문상담교사 양성에서의 향후 과제 등을 논의하였다.

 

재단 차윤재 원장은 그동안 도내 청소년 생활전반에 대한 기초자료가 부족하다고 느꼈는데이번 조사가 청소년들의 생활실태를 폭넓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는 측면에서 큰 성과로 여겨진다라며, “오늘 포럼을 통해 청소년을 위한 정책이 더욱 견고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