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경남도, ‘공동체활동지원 주민공모사업’ 모집 시작

사전상담을 진행한 3인 이상 도내 주민모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작성일 : 2022-01-13 18:18 기자 : 이민수

- 2월 11일까지 각 시군으로 사업제안서 제출

- 공동체 가치 회복하는 주민들의 다양한 생각 및 활동 기대

 

경남도청사 전경

 

경남도는 마을 내 관계망 형성 및 공동체 회복을 위한 ‘공동체활동지원 주민공모사업’을 오는 2월 11일까지 모집한다.

 

공동체활동지원 주민공모사업은 주민모임이 공동체에서 함께 배우고, 나누는 활동을 스스로 기획‧제안하고 실제로 추진해보는 사업이다.

 

사전상담을 진행한 경남도 내 3인 이상 주민모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2월 11일까지 공동체가 소재한 시군에 사업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올해는 자유주제로, 공동체 성격에 맞추어 다양한 사업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주민모임 활동단계에 따라 씨앗기, 활동기, 열매기 3개 분야 총 68개 단체를 선정하며, ▲씨앗기 200만 원 ▲활동기 600만 원 ▲열매기 1,0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2월 중 심사위원회를 거쳐 3월 초에 최종 선정모임을 선정하고, 3월 중 회계교육 실시 및 보조금을 교부할 예정이다.

 

옥세진 도 사회혁신추진단장은 “이번 공모사업이 단순한 일회성 사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공동체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사전상담 신청 및 사업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누리집(https://www.gyeongnam.go.kr)의 2022년 공동체활동지원 주민공모사업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경상남도 사회혁신추진단(☎055-211-47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