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전남생물산업진흥원, ‘블루 바이오’ 연구성과 홍보

여수서 대한약학회와 공동 심포지엄 열어 바이오의약 기술 발표

작성일 : 2019-10-17 12:42 기자 : 임태종

대한약학회와 공동 심포지엄

 

전남생물산업진흥원은 지난 15일 여수엑스포컨벤션에서 열린 ‘2019 대한약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전남 바이오의약 연구 성과를 주제로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해 블루 바이오연구 성과를 전국에 알렸다.

 

대한약학회는 국내외 의약대학 및 기업 연구소 연구자 12천 명을 회원으로 둔 대형 학회다.

 

이번 추계국제학술대회는 미국, 일본 등 8개 나라에서 1500여 명이 참석했다.

 

전남생물산업진흥원은 약학회와 공동 심포지엄을 추진해 전남의 청정 블루자원 연구로 나온 바이오의약 기술 성과를 홍보했다.

 

주요 발표 내용은 생물의약연구센터의 E형간염 예방용 백신개발 천연자원연구센터의 세로토닌 수용체와 신경전달물질 분비를 조절하는 복합기전의 우울증 치료용 천연물 신약개발 천연자원연구센터의 천연물의 남성갱년기 개선 효과 식품산업연구센터의 전남 농·식품 자원을 활용한 기능성 소재 개발 친환경농생명연구센터의 Basil Oil의 천연 살충활성에 관한 연구 등이다.

 

전남생물산업진흥원은 6개 바이오연구센터를 보유, 국가 연구과제를 활발히 수주하고 있다.

 

지금까지 300개의 천연자원과 바이오의약품 관련 특허를 출원하고, 이 가운데 47개 기술을 기업에 이전했다.

 

황재연 전남생물산업진흥원장은 이번 대한약학회 추계학술대회 세션 참가는 신약, 의약 관련 산업의 기초자원이 될 수 있는 전남의 블루 바이오연구 성과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앞으로도 전남의 블루 바이오자원 연구 개발에 온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