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나는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사람책’을 읽는다.”

여성인문아카데미「사람책을 만나다」참여자 모집

작성일 : 2020-04-06 17:11 기자 : 임태종

사람책을 만나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5월부터 11월까지 전남여성가족재단 북카페혜윰;에서 사람책과 도민이 만나 다양한 주제를 여성주의 관점에서 다루는 여성인문아카데미 사람책을 만나다참여자를 모집한다.

 

여성인문아카데미 사람책을 만나다는 책 대신 사람을 빌려 인생 이야기를 듣는 유럽의 리빙 라이브러리에 착안하여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본 아카데미는 각 주제별 사유를 주도하고 있는 사람책의 생각을 듣고 도민과 대화를 통하여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블로그, 인스타그램, 밴드 등 SNS를 통하여 사람책에게 듣고 싶은 이야기, 질문을 사전에 취합하여 토크콘서트에 활용할 계획이다.

 

초청된 사람책은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서민 교수, 장애여성공감 이진희 대표, 비온뒤무지개재단 한채윤 상임이사 등 총 8명이다.

 

각 사람책은 환경, 장애인, 이주민, 성소수자 등 사회 속에서 주목받지 못했던 주제를 여성주의 시각에서 다루며 편견과 선입견을 개선하고자 한다.

 

안경주 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은 여성인문아카데미 사람책을 만나다는 도민 누구나 여성학, 인문학을 쉽게 향유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사람책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귀 기울여 듣는 아카데미를 통해 그동안 관심을 갖지 않았던 분야에 대해 이해가 가득한 전라남도를 만들고, 도민의 삶이 더욱 평등해지고 풍부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