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전남도,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평가 ‘전 분야’ 성과

나주 동신대 한방병원 전국 유일 우수협력기관 선정

작성일 : 2020-11-29 13:36 기자 : 이민수

전남도청사 전경

 

전라남도는 올해 보건복지부의 한의약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모든 분야에 걸쳐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매년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를 열고, 한의약을 이용한 주민 건강증진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올린 보건기관과 유공자에게 포상과 함께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있다.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은 우수기관, 우수협력기관, 유공자, 우수사례, 우수시범사업 등 총 5개 분야를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진다.

 

전라남도는 모든 분야에서 장관상을 획득했다. 특히 나주 동신대학교 한방병원은 전국 유일하게 우수협력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우수기관은 전국 129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심사한 결과 총 13개소가 선정됐으며, 이중 전라남도에선 보성, 영광, 해남 등 3개 군 보건소가 포함된 영예를 안았다.

 

이번 선정된 보건소들은 주민을 대상으로 어린이 한의약 건강교실과 기공체조, 중풍골관절갱년기 건강교실 등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수협력기관에는 농촌 취약계층과 60세 이상 독거노인을 위해 20년 이상 꾸준히 봉사하고 있는 나주 동신대학교 한방병원이 전국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유공자로는 완도군 보건의료원 정순영(32) , 보성군 보건소 김지숙(38) 씨 등 공무원 2명이 공적을 인정받았다.

 

우수사례에선 신체심리적으로 갱년기를 겪은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의약적 치료를 제시한 영암군과 전통 육아법인 포대기 애착육아 전통놀이교실프로그램을 실시한 영광군이 선정됐다.

 

아울러 우수시범사업에선 집에서 생활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 신안군이 뽑혔다.

 

곽준길 전라남도 식품의약과장은 시군 보건소와 우수사례를 공유해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한의약 건강증진 사업 신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많은 도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