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전남도,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이상무’

25일 유관기관 포함 ‘협의체’ 첫 회의…협조체계 구축

작성일 : 2021-01-25 16:25 기자 : 임태종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협의체
 

 

전라남도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대응에 나섰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추진하기 위해 최근 민관협력체계인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협의체를 구성하고 25일 첫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선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계획에 대해 설명이 이뤄졌으며, 특히 우선접종 권장대상자 선정, 접종 후 이상반응 발생시 대응체계 등 각 기관의 협조체계 구축방안과 역할에 대해 논의됐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큰 의료기관 종사자와 노인시설 등 집단시설 입소종사자들을 우선 접종 대상자로 선정하는 방안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동안 전라남도 최근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계획을 수립했으며, 지역 의사회 등 전문가와 유관기관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협의체를 구성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차질없는 준비를 해왔다.

 

이 협의체는 송상락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전라남도 도의원과 감염병관리지원단, 지방의료원, 지역의사회 등 전문가를 비롯 제31사단, 소방본부, 경찰청, 교육청 등 유관기관 18명으로 꾸려졌다.

 

송상락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지속적인 협의체 회의를 통해 관계기관간 긴밀한 협조와 대응체계를 구축하겠다도민들이 안심하고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백신 도착한 순간부터 최종 접종과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빈틈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