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전남도, UCC로 사회적경제 인식 확산

10월 15일까지 사회적경제 관련 3분 이내 창작 동영상 공모

작성일 : 2021-09-24 17:07 기자 : 임태종

전남도청
 

 

전라남도와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도민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 증진과 인식 확산을 위해 ‘2021 전남도 사회적경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UCC 공모전은 만 13세부터 18세 청소년과 만 19세부터 34세 청년, 2개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참여 희망자는 사회적경제에 관한 자유로운 내용의 3분 이내 동영상을 제작해 오는 1015일까지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이메일(jnssc@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 전남 사회적경제 홍보에 활용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진행할 전남도 사회적경제 한마당에서 이뤄진다. 상장과 최대 50만 원의 상금을 부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누리집(http://jn-se.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1-276-1336)로 문의하면 된다.

 

사회적경제기업은 기업 활동을 통해 이윤뿐만 아니라 고용, 복지, 환경 등 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한다. 이를 통해 기존 경제시스템의 독점, 불평등, 환경 파괴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양적으로도 큰 성장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 기업 성장에 비해 도민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인식은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동영상이 정보 전달을 위한 매체로 보편화된 가운데 청소년과 경제의 핵심 주체로 성장할 청년을 대상으로 펼쳐져 도민의 사회적경제 이해 증진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장정희 전남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자라나는 청소년과 경제의 핵심주체로 성장할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이 도내 사회적경제 저변 확대에 큰 도움이 되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