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전남도, 고속도로 등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연장

18~25일 13명 조기 발견…감염 확산 차단위해 10월 말까지

작성일 : 2021-09-26 15:51 기자 : 이민수

전남도청사 전경

 

전라남도는 추석 연휴 여파로 확진자 증가세가 지속될 것에 대비해 임시선별검사소를 10월 말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남지역 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총 46392명을 검사해 확진자 13명을 조기 발견했다. 지역 내 감염 유입을 막는 방역 관문 역할을 하고 있다.

 

전남도는 추석 이후 확진자 급증에 따라 적극적인 선제 검사를 계속 권고하고 있다. 타지역에 거주하는 가족친척지인 등을 접촉했거나 연휴 중 타지역을 방문했다면 증상이 없더라도 진단검사를 받도록 당부하고 있다.

 

특히 9월 말까지 운영 예정이었던 임시선별검사소를 10월 말까지 연장 운영해 확진자 접촉에 따른 2차 감염 등 지역 내 확산을 최대한 차단할 방침이다.

 

현재 운영 중인 임시선별검사소는 백양사섬진강보성녹차함평천지 고속도로휴게소와 순천팔마체육관, 영광버스터미널, 불갑사, 영암한마음회관, 남악복합주민센터, 나주빛가람동 주민센터, 10곳이다.

 

누구나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고, 결과는 개별 통보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고, 전남에서도 확산세가 10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코로나19로부터 가족과 지인, 직장동료 등 소중한 지인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선제 검사를 받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