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도립미술관 소장작품 구입 공모

‘전남 미술사 정립․독창적 현대미술’ 작품 대상 20~22일 접수

작성일 : 2021-10-19 17:23 기자 : 이윤복

전남도청
 

 

전남도립미술관은 전남 미술사를 정립하고, 독창적인 현대미술을 선도하기 위해 2021년 제2차 소장작품 구입 공모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진행한 상반기 구입 공모에선 코로나19로 위축된 미술 시장에서 작품활동이 어려운 청년 작가를 지원하기 위해 전남지역 청년 작가 작품을 우대했다.

 

이번 2차 공모에서는 신청 자격을 완화해 작가, 작품 소장자, 화랑 등 작품을 소장 중인 예술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전남지역 미술계를 이끌 공립미술관으로서 국제적인 현대미술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현대 미술사 흐름을 소개하는데 주안점을 둬 이뤄진다.

 

주요 구입 대상은 전남 미술사 정립 및 전남도립미술관 정체성 확립을 위한 작품현대 미술사를 대표하는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작가의 작품이다.

 

이는 미술관 소장품을 다양화하고, 해당 시기 및 작품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도민에게 수준 높은 전시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접수 기간은 20일부터 22일까지다. 등기우편을 통한 접수만 가능하다. 접수 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하며 신청 기간 외 접수는 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립미술관 누리집(https://artmuseum.jeonnam.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