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전남도사회서비스원-노조, 인권경영헌장 선포

인권경영 제도화로 ‘사람 중심’ 경영체제 돌입

작성일 : 2021-10-24 12:43 기자 : 이윤복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신현숙)은 경영활동 전반에서 인권경영을 제도화하고 사람 중심 경영체제를 실천하기 위해 노동조합과 함께 서비스원 인권경영 헌장을 대내외에 선포했다고 밝혔다.

 

이는 공공성과 전문성, 투명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국가인권위원회 매뉴얼을 기준으로 구체적 실천을 위한 내부지침을 제정하고,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하는 한편, 인권침해 구제 절차를 마련했다.

 

신현숙 원장은 인권경영 헌장 선포는 시대적 과제이자 서비스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며 경영활동 전반에서 선언문의 내용을 잘 이행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 이상으로 인권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6월 개원한 전남도사회서비스원은 청렴시책 평가 우수기관 인증으로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1년 전남도 출연기관 경영평가에서 기관평가와 기관장평가 모두 1위를 달성하면서 전남도 출자·출연기관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발돋움했다.

 

앞으로 동부권(순천)과 서부권(목포)에 종합재가센터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한 긴급·틈새 돌봄지원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안전점검 지원과 위생 방역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민간기관과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 개선을 위한 역량 강화사업을 추진하는 등 사회서비스 공공성 제고와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남도사회서비스원의 다양한 민간 지원 프로그램은 누리집(jn.pass.or.kr)에서 확인해 참여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