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전남도,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원천 차단

명절 전 사전계도, 연휴 기간 시군과 합동 특별단속

작성일 : 2022-01-26 18:06 기자 : 이윤복

전남도청
 

 

전라남도는 설 연휴 취약 시기에 우려되는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 불법행위를 막기 위해 시군과 함께 상황실을 구성,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단속에 들어간다.

 

전남도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설 연휴로 사업장 관리가 느슨해진 틈을 타 발생할 수 있는 무단배출과 환경오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연휴 전과 연휴 기간, 2단계로 구분해 대응할 계획이다.

 

설 연휴 전에는 환경오염배출업소 등을 대상으로 자체 점검을 강화토록 하는 협조문을 발송하는 등 사전 계도를 통해 불법 배출행위와 환경오염 사고 사전 예방을 유도한다.

 

연휴인 29일부터 22일까지는 환경오염사고를 대비해 도와 시군 모두 상황실을 운영한다. 특히 산업단지와 주변 하천, 상수원수계 등 오염 우려지역 순찰을 강화하는 특별감시·단속을 펼칠 계획이다. 주요 단속 대상은 산업농공단지 등 공장 밀집지역 및 주변 하천, 오염 우심지역 폐수 배출업소, 미세먼지 다량 배출업소 등이다.

 

단속 결과 가벼운 사항은 현장에서 계도 등 시정 조치한다. 중대한 위반사항 및 고의 상습적 위반 사업장은 관련 법률에 따라 행정처분 및 고발조치 등 엄중 조치한다.

 

전남도 관계자는 특별감시·단속 추진을 통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환경관리 경각심을 고취하겠다환경오염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 도민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