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뉴스

HOME > 뉴스 > 의정뉴스

서울시의회, 오는 15일까지 SNS캐릭터 시민공모

서울특별시의회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의회 홈페이지로 응모

작성일 : 2018-04-16 10:04 기자 : 이민수

 

서울특별시의회는 서울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의정홍보의 차별화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서울시의회 SNS캐릭터 시민 공모전51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캐릭터 공모전은 서울시민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의정활동 관련 조례 및 정책들을 쉽게 전달할 수 있으며, 향후 서울특별시의회의 비전과 방향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참신한 SNS캐릭터 디자인을 공모한다.

 

공모전은 지역이나 나이제한 없이 서울특별시의회에 다양한 정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홈페이지(http://www.smc.seoul.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작품 파일과 함께 서울시의회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신청서(지정서식), 작품파일(jpg파일, AI파일)를 서울시의회 홈페이지(http://www.smc.seoul.kr)로 접수한다. 1인당 출품 작품 수에 제한은 없으나 동일인에 대해서 중복 시상은 하지 않는다.

 

응모된 캐릭터 디자인은 1차 심사에서 3배수를 선정하고, 1차 심사에서 선정된 작품은 서울특별시의회 자문위원회 의견 수렴 및 심사 후, 최종 6개의 우수작을 선정하게 된다.

 

응모작 중 심사기준에 부합된 작품이 없을 경우 당선작 전부 또는 일부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선정된 우수작은 서울특별시의회 의정홍보 활동을 위한 포스터, 팜플렛 등 홍보물과 웹툰, 이벤트 등 SNS용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우수작은 6월중 서울특별시의회 홈페이지에서 발표되며, 상장 및 시상금이 수여된다.

 

시상

인원

시상내역

최우수

1

상장 및 시상금 200만원

우 수

2

상장 및 시상금 80만원

장 려

3

상장 및 시상금 30만원

 

이계열 서울특별시의회 언론홍보실장은 이번 시민 공모에서 선정된 캐릭터는 서울시의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서울시의회의 다양한 정책들을 널리 알리는데 활용될 예정이라면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