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뉴스

HOME > 뉴스 > 의정뉴스

안규백 의원, 이경시장 환경개선 민원 해결

비가리개 설치완료··· 전통시장이 주민의 공간되도록 더욱 노력할 터

작성일 : 2018-04-23 18:03 기자 : 이민수

이경시장의 오랜 숙원중의 하나였던 천장 빗물가리개 설치 모습

 

안규백 국회의원(서울 동대문갑)은 지난 420일 이경시장 비가리개 설치 공사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지난 연말 안규백 의원은 한천로 및 이경시장 일대 정비를 위해 1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한 바 있다. 이경시장 비가리개는 이 가운데 16천만 원을 투입하여 사업을 진행한 것이다. 3~5m, 길이 140m 규모의 비가리개로 시장 상인과 이용객, 그리고 동대문 주민의 편의가 한층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대문구 휘경동에 위치한 이경시장은 그동안 비가리개가 없어 시장 이용객을 비롯한 상인 및 지역민들의 민원이 지속되었던 지역이다.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경시장은 전통시장으로 분류되지 않은 탓에 현대화 사업을 비롯한 환경개선 예산 지원을 받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어왔다.

 

이에 안규백 국회의원은 노후화된 시장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발로 뛰면서 상인들과 소통하며 비가리개 설치 사업을 추진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서울시, 그리고 동대문구와 지속적으로 의견을 조율했으며, 특히 작년 12월에는 이경시장 상인들과 간담회를 열어 의견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그 결과 공사비 전액을 서울시로부터 확보해 비가리개를 설치함으로써 환경개선 문제를 단번에 해결했다.

 

안규백 의원은 이경시장은 오래 전부터 환경개선에 대한 민원이 많았지만 다른 전통시장에 비해 지원이 부족해 개선이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에 말끔히 해결할 수 있게 되어서 마음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이경시장을 비롯한 동대문구 전통시장이 활력 넘치는 공간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