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민병두 국회의원 2019년 신년사

“동대문구민의 삶을 살뜰히 챙기는 의정활동을 지속하겠습니다.”

작성일 : 2019-01-01 14:37 기자 : 이민수

민병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을, 정무위원장)

 

존경하는 동대문구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민병두입니다.

 

2018년은 평창 올림픽의 성공과 세 차례의 남북 정상회담, 그리고 북미정상회담 등 그 전까지는 상상조차하기 어려운 일들이 현실이 된 의미 있는 한 해였습니다. 기해년 새해에는 2018년보다 더 놀랍고 행복한 상상이 현실이 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올 한해 서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안전장치들을 만들어 왔습니다. 대부업체가 빚을 늦게 갚는다는 이유로 과도한 이자를 물리지 못하도록 대부업법을 개정하고, 실수로 다른 계좌로 돈을 잘못 보냈을 경우 구제 받을 수 있도록 예금자보호법을 개정하는 등 서민들의 편리한 삶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동대문구가 서울 동북권 교통의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드디어 분당선이 청량리역까지 연장 개통 되어 강남권 이동이 더욱 편해집니다. 또한 오랜 시간 재원 조달 방법 문제로 표류했던 경전철 면목선이 정부와 서울시 예산을 바탕으로 추진됩니다. 그동안 구민 여러분의 요구사항을 경청하고 국토부와 서울시 등 관련 기관과 수시로 만나 협의한 끝에 맺은 결실입니다. 앞으로도 겸허한 마음으로 구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지역 현안을 착실히 현실화시켜 나가겠습니다.

 

동대문구민신문은 항상 구민들의 일상을 생생하게 담아 주셨습니다. 이는 저의 의정활동 방향 설정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019년에도 동대문구민신문이 구민들의 목소리를 생생히 담아내는 신뢰받는 언론으로 굳건히 서주시길 희망합니다.

 

우리 사회의 모든 을()을 위한 정치라는 소명을 가지고 일해 왔습니다. 2019년에도 동대문구민의 삶을 살뜰히 챙기는 의정활동을 지속하겠습니다. 부족함에는 회초리를 잘하고 있다 싶으시면 따뜻한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황금 돼지의 해인 2019년에도 동대문구민신문 독자들과 구민 여러분의 꿈과 희망이 모두 이루어지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국회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