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민병두,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과 미래 논하다

4월 3일(수)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블록체인과 미래 경제’ 좌담회 개최

작성일 : 2019-04-01 10:23 기자 : 이민수

민병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국회 정무위원장)은 블록체인협회, 재단법인 여시재와 함께 오는 43()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이더리움의 아버지비탈릭 부테린을 국회로 초청해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 이로 인해 변화할 미래 경제의 모습을 논하는 좌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좌담회는 비탈릭 부테린과 블록체인 기술이 미래 경제에 미칠 효과를 전망하고 전문가, 기업인들과 국회가 함께 한국의 블록체인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필요한 정책적 과제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좌담회의 좌장을 맡은 민병두 위원장은 신기술 인재육성과 청년창업을 주제로 비탈릭부테린과 대화를 나눈다. 이후 "미래도시-스마트시티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역할(김민 아이콘재단 이사)”, "블록체인 기술의 진화와 전망(박훈 메타디움 대표)”, "블록체인과 금융의 디지털화 (최화인 한국블록체인협회 블록체인 캠퍼스 학장)”를 주제로 한 대담이 15분 씩 이어질 예정이다.

 

스마트컨트랙트를 도입한 이더리움의 개발로 블록체인기술의 새로운 장을 연 바탈릭과의 심도 깊은 대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좌담회는 블록체인 전문 핀테크 기업인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와 아이덴티티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메타디움(대표 박훈)이 참여하며,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민병두 의원은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거래가 자동 체결되는 이더리움의 스마트 계약기능은 거래 중개자를 없애면서 신뢰도를 높인 블록체인 기반 거래라는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강조하며 오늘 좌담회를 통해 이더리움의 스마트컨트랙트와 같은 혁신적 전략 및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국회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