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장경태 후보, 한예총과 문화예술정책 협약 맺어

국민의 문화향유권 실질적 구현 위한 공동 노력 다짐

작성일 : 2020-04-08 18:30 기자 : 이민수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와 문화예술정책의 혁신과 협치를 위하여 상호 협약 모습

 

더불어민주당, 동대문을 기호 1번 장경태 국회의원 후보가 8,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와 선거사무소에서 문화예술정책의 혁신과 협치를 위하여 상호 협약했다.

 

문화예술정책 협약서에는 헌법에 보장하고 있는 국민의 문화 향유권을 실질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 생활밀착형 SOC 사업에 복합문화예술 시설 포함 예술인복지법 개정 문화예술진흥법에 기금설치, 모태펀드 조항 포함 예술구매 예산 1%, 공공 구매시장제도 구축 문화예술 위상 향상에 대하여 공동 노력한다는 내용이다.

 

이에 장경태 후보는 문화향유권은 인간이 기본적으로 소유해야 할 권리로서 사회적, 경제적, 교육적인 이유로 문화향유에 상대적으로 소외된 계층이 생겨서는 안 된다면서 답십리동 고미술상가는 많은 문화콘텐츠를 갖고 있다. 이 지역에 고미술상가 문화멀티플렉스 건립을 통해 문화중심도시 동대문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예총에는 한국건축가협회, 한국연화인총연합회, 한국음악협회, 한국무용협회, 한국문인협회, 한국사진작가협회, 한국국악협회,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한국연극협회, 한국미술협회가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국회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