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안규백 의원,‘맘(mom)편한 놀이터’13호점 동대문 개장 밝혀

마음껏 뛰어놀고 상상하자! 창의력 증진 놀이마당 프로젝트

작성일 : 2020-07-03 19:44 기자 : 이민수

‘맘(mom) 편한 놀이터 13호점’ 개장에 참석한 안규백 의원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안규백 국회의원(동대문구갑)72(), ‘(mom) 편한 놀이터 13호점개장으로 동대문구 휘경2동 새싹마을마당이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다고 밝혔다.

 

(mom)편한 놀이터조성은 롯데그룹과 초록어린이재단이 주관하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새롭고 창의적인 놀이공간을 조성함으로써 아동의 놀 권리를 증진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알록달록 미로블록놀이터라는 컨셉으로 조성된 맘(mom)편한 놀이터에는 아이들의 흥미 유발과 창의력 증진을 위한 미로블록 조합놀이대, 로티로리 흔들놀이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설치됐다. 또한, 주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다목적용 테라스를 조성함으로써 단순한 놀이공간을 넘어 지역밀착형 소통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안규백 국회의원은, “아이들이 몸으로 노는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력과 사회성까지 키울 수 있는 놀이시설이 새롭게 조성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오늘 개장하는 (mom) 편한 놀이터와 서울형 골목길 재생사업으로 선정된 초록빛 휘경마을 공동체 지원사업을 마중물 삼아, 아이들이 호연지기를 기르고 주민의 삶이 만개하는 휘경2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