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동대문구 관내 3개 학교, 교육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지정!

안규백 의원, “동대문의 교육환경이 미래로 한 걸음 나아가는 전환점 될 것”

작성일 : 2021-07-13 16:39 기자 : 이민수

안규백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국회의원(서울 동대문구갑)은 동대문구 홍릉초등학교·청량중학교·대광중학교 등 3개 학교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대상에 포함되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안 의원은 동대문의 교육환경이 미래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한국판 뉴딜 대표과제 중 하나로, 40년 이상 경과한 학교를 대상으로 개축 또는 리모델링을 통해 학교 공간을 혁신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2025년까지 전국 약 1,400개교를 대상으로 18.5조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으로, ICT(정보통신기술), 학생 중심의 공간혁신 등 디지털 전환시대에 적합한 학습 인프라 구축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시설 복합화 저탄소 에너지 자급을 위한 공간 조성이 주요 골자이다.

 

2021년 대상 학교로 선정된 홍릉초·청량중·대광중 등은 건물 대부분이 1960년대에 지어진 학교로, 해당 학교들은 향후 홍릉초 약 401억원(개축) 청량중 약 352억원(개축) 대광중 약 31억원(리모델링)의 예산을 투입해 미래형 학교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안규백 의원에 따르면, 본격적인 공사 전 마련할 미래학교 조성방안에는 학생·교사·학부모·지역주민 등이 참여하는 사전기획을 반영할 방침이다. 학교의 변화에 교육 당사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안 의원의 설명이다.

 

안규백 의원은, “이번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선정으로 학교시설 등 교육 인프라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 사업이 단순히 노후시설 개선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미래 교육을 선도할 혁신의 롤모델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학교가 학내 구성원과 지역주민 모두 만족하는 삶의 공간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후속절차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히면서, “학생들이 보다 쾌적하고 번듯한 공간에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추가적인 사업 발굴과 예산확보에 매진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안규백 의원은 동대문의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이래, 용두초 운동장 개선 정화여중 체육관 개선 휘봉초·전동중·휘경여중·여고 교육환경 개선 이문초 재건축 등 관내 교육여건 제고를 위한 크고 작은 사업들을 꼼꼼히 챙기며 동대문 교육발전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국회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