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자치구

이의안 의원, “현장중심의 의정활동 펼쳐나가겠다.”

작성일 : 2018-12-30 15:38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의회 이의안 의원(답십리1, 전농2동)

 

정직하고 진솔한 구의원이 되고자 합니다. 항상 사회적 약자편에 설 것이며 구민의 대표자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습니다. 모두가 행복하고 잘사는 동대문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 의원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답십리1, 전농2동 지역구 의원인 이의안입니다. 다시 한번 우리 구민의 부름을 받고 다시 일할 기회를 주신 구민 여러분께 머리숙여 진심으로 감사 인사드립니다.

 

구의원에 당선된 것은 주민 여러분의 소망이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사회복지학을 전공했던 저로서는 7대 후반기에 이어 8대전반기에도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주민 모두가 더불어 잘살며 주변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마음 따뜻한 구의원 저 이의안은 언제나 주민 곁에서 주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 시간이 참 빠릅니다. 이번에 재선의원으로 당선되셨는데 지난 7보다 활동하는데 있어 기분도 그렇고 여러 가지로 남다를 것 같은데요

 

) 지난 7대 더불어 민주당 비례대표 구의원으로서 여러분과 4년을 동고동락 했습니다.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도 주민 여러분께 선택을 받은 답십리1, 전농2동 지역구 의원으로서 동대문구의 행복 지킴이가 되겠습니다.

 

늘 주민의 눈높이에서 주민의 입장에서 의정활동을 펼치겠으며 약속을 잘 지키는 구의원, 주민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고 주민과 함께 소통하여 주민불편 사항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 그렇다면 이제 막 임기가 시작됐는데 각오 먼저 들어 보겠습니다.

 

) 주민의 선택을 받아 민의의 정당인 의회에 온 만큼 동대문구의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들과 화합하고 소통할 것이며 항상 연구하고 공부하여 의원 역량 강화에 힘쓰겠습니다.

 

또한 지역민이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지역 구석구석을 발로 뛰어다니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며 지역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이 윤택해지도록 노력하여 동대문구가 활기차고 안전하며 쾌적한 동대문구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아울러 보육과 교육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두어 꿈과 희망이 가득환 동대문구를 만들 것이며 맞춤형 복지·문화 분야 지원으로 모든 주민이 함께 어울려 잘 사는 동대문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여야 의원 비율도 다르고 각자 성향도 있을 것이고 집행부와의 관계도 있는데 이번 8대 의회 어떻게 보시나요?

 

) 저의 지역구가 더불어민주당의 가·나 당선으로 여야 비율이 10:8이 되었습니다. 구의원 모두는 주민의 선택을 받았기에 지역발전과 구민의 행복 추구라는 공통된 목표가 있습니다. 그런만큼 여야를 떠나 구민만을 바라보고 서로 소통하고 존중하며 협력한다면 8대 구의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집행부와 의회는 쌍두마차의 양바퀴와 같습니다. 그런만큼 구민의뜻에 따르는 구민을 위한 사업에는 협력하고 지원할 것이며 구민의뜻에 반하는 사업은 견제와 감시로 주민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이번 의회가 지난 7대 의회와 다른 차별화 된 점이 있다면?

 

) 구의원 18명 중 재선 이상 의원이 13명인 만큼 풍부한 경험으로 동대문구 지역발전을 위해 좀 더 빠르고 심도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또한 여성의원들의 비중이 높아져 섬세한 의정활동으로 주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어떤 지역현안 문제에 대해 관심이 많은지?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대변하는데 앞장설 것인지?

 

) 아직도 우리 주위에는 소외받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들이 많이 있습니다. 모두가 풍족하지는 않지만 더불어 이웃과 소통하여 잘 살아갈 수 있는 동대문구가 되도록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지역내 주차장 부족으로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격고있는 만큼 공용주차장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아울러 재래시장 편의시설 조성과 역세권 상권 활성화로 지역발전에 이바지 할 것이고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한 동대문구가 되도록 가로등 및 CCTV의 관리를 철저히 하고 설치 지역을 확대해 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작은도서관 설립, 방과후 돌봄교실, 국공립 보육시설 확대로 아이키우기 좋은 동대문를 만드는데도 앞장서고자합니다.

 

) 끝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당부하는 말은?

 

)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 주민과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친근한 주민대표로 늘 주민편에 서서 약속을 지키는 구의원, 동대문구의 행복지킴이가 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 소외되는 사람이 없도록 모두를 위한 정책을 펼쳐 나갈 것 이니 구민 여러분도 변함없이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