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자치구

이현주 의원, “4년 동안 열정을 갖고 의정활동 임하겠다.”

작성일 : 2018-12-30 15:52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의회 이현주 의원(답십리1, 전농2동)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입니다. 주민과의 약속을 약속에만 그치지 않고 책임감 있게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주민의 의견에 귀 기울여 주민이 원하고 바라는데로 정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의원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전농2동과 답십리1동이 지역구인 행정기획위원회 소속 이현주 구의원입니다. 지난 4년 동안 소외된 곳이 없는 예산편성과집행, 주민들의 복지혜택을 넓혀 민생복지전문가로 활동하였기에 주민 여러분의 선택을 다시 받어 재선 구의원이 되는 영광을 얻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과분한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주민들게 보답하기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주민편에서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한 실천하는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 이번에 재선의원으로 당선되셨는데 지난 7보다 활동하는데 있어 기분도 그렇고 여러 가지로 남다를 것 같은데요

 

) 지난 4년동안 7대 구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주민들이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고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운영비 지원 현실화와 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하여 지역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답십리 고미술상가와 황물상가 주변 환경 정비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재선 의원인 만큼 무거운 책임감과 앞으로 더 잘해야겠다는 각오를 하게 되고 동대문과 40년이라는 긴 인연에 걸맞게 우리 동네에 꼭 필요한 베테랑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 그렇다면 의정활동에 대한 각오 먼저 들어 보겠습니다.

 

) 일 해본 사람이라 더 잘할 수 있는 베테랑 구의원으로 다시 한 번 열심히 뛰겠습니다. 지역 구석구석을 돌아보면서 주민들이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주민의 입장에서 주민의 의견을 경청할 것입니다.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업을 제안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도록 추진력 있게 예산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소외된 곳이 없도록 예산을 편성하고 집행하여 어려운 이웃을 따뜻한 마음으로 보듬겠습니다. 앞으로 4년 동안 열정이 담긴 의정활동을 펼쳐 지역 주민들이 구의원 참 뽑은거 같다라는 자부심을 갖도록 끝까지 책임지는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 여야 의원 비율도 다르고 각자 성향도 있을 것이고 집행부와의 관계도 있는데 이번 8대 의회 어떻게 보시나요?

 

) 7대에는 여야 비율이 9:9로 대등하였지만 이번 8대에는 10:8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만하지 않고 서로 협력하여 전체 주민들이 공감하고 인정해주는 구의회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의회와 집행부는 지역발전과 구민의 행복을 위해 상호 견제와 협조를 이뤄나가야 할 동반자라 생각합니다. 집행부와 의회가 힘을 모아 함께 추진해야 할 부분은 서로 협력하고 부당하거나 합리적이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견제와 날카로운 비판으로 구민의 입장을 올바르게 대변해 나가겠습니다.

 

) 이번 의회가 지난 7대 의회와 다른 차별화 된 점이 있다면?

 

) 8대 의회는 삼선 재선 의원이 많습니다. 구의원 18명 중 13명이 다선 의원인 만큼 그 동안 다져왔던 다양한 의정경험을 살려 지역 발전과 구민이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한 정책을 더 많이 그리고 원만히 추진할 수 있을거라 기대됩니다.

 

) 어떤 지역현안 문제에 대해 관심이 많은지?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대변하는데 앞장설 것인지?

 

)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있는 주차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용 부지에 지하 주차장 신설과 기존 주차장의 효율을 향상시키며 지역현안인 황물상가 주차장을 증설하고자 합니다. 주민들이 윤택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배봉산 야외무대를 정비하고 생태기능을 살린 배봉산 숲속 도서관을 조속히 완공하는데 힘쓰겠습니다. 아울러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확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이며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게 저소득 이웃 생활안전 무료 점검, 한부모가족 및 장애인 지원 확대, 독거어르신주거환경 개선, 낙후된 경로당의 환경개선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 끝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당부하는 말은?

 

) 우리 동네에 꼭 필요한 베테랑 구의원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가슴 으로 듣고 발로 뛰어 주민생활편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니 지켜봐 주시고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