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자치구

손경선 의원, “정직과 성실로 의정활동 임할 터”

작성일 : 2018-12-30 17:26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의회 손경선 의원(비례대표)

 

“‘정직과 성실로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자이게 저의 정치철학이자 이념입니다. 앞으로 4년 동안 정직하고 성실하게 의정활동에 임할 것이니 지켜봐 주시기 바라며 구민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의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의원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동대문구의회 제8대 전반기 행정기획위원회에서 활동 하고 있는 손경선 구의원입니다. 저는 한나라당 때부터 지금의 자유한국당이 있기까지 10여년간 여성부장으로 당생활을 하였으며 이번 6. 13 지방선거를 통해 자유한국당 비례대표로 초선 구의원이 될 수 있었습니다. 구의원이 되어 기쁘고 앞으로 구민 여러분께 인정받을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첫 구의회 입성인데, 기분이 어떤가요?

 

) 처음에는 구의원이 되어 앞으로 의정활동을 잘 해나갈 수 있을까 하는 걱정과 두려움도 있었지만 막상 닥치고 보니 덤덤합니다. 구의원이 된 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향후 4년 동안 동대문구 지역발전과 동대문구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주민의 입장에서 주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주민이 원하는 바데로 정책과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제 막 임기가 시작됐는데 각오 먼저 들어 보겠습니다.

 

) 초선 의원인 만큼 선배·동료의원들의 의견을 존중하며 하나하나 업무 파악을 하면서 동대문구에 꼭 필요한 의원이 되도록 주민들로부터 인정 받을 수 있는 의원이 되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 고자 합니다. 또한 동대문구 곳곳을 찾아 구민들로부터 많은 이야기를 경청하고 민원에 대해서는 끝까지 해결하도록 민원 해결사가 되겠습니다.

 

아울러 동대문구 발전을 위해 남들보다 한발 더 뛰고 움직이는 등 누구보다 더 열심히 지역 주민들을 위해 더 열심히 봉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여야 의원 비율도 다르고 각자 성향도 있을 것이고 집행부와의 관계도 있는데 이번 8대 의회 어떻게 보시나요?

 

) 이번 8대 의회는 여당의원이 10명 야당의원이 8명이라 아무래도 야당 의원 인원수가 적어 야당 쪽 의견이 잘 받아들이지 않을까 걱정은 됩니다. 하지만 구의원이라면 모두가 동대문구의 발전과 구민의 삶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데는 공통된 부분인 것이니 의원들 서로가 소통하고 의견을 조율한다면 의회를 원활히 잘 이끌어 갈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아울러 집행부와는 구민의 뜻에 따르는 사업과 정책에 대해서는 아낌없이 협조할 것이고 그렇지 않은 사업 등에는 견제와 감시자 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습니다.

 

) 이번 의회가 지난 7대 의회와 다른 차별화 된 점이 있다면?

 

) 아시다시피 지난 7대 의회 때는 여야의원들이 각각 9명씩 동수였는데 이번 8대 때는 자유한국당 의원이 2명 적습니다. 그래서 서로 의견이 차가 있을 거라 예상되며,

 

7대 보다 8대에 여성의원들이 8명이나 되기 때문에 여성의원들의 역할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하게 작용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여성 특유의 섬세함이 각종 복지사업 추진이나 예산반영 등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어떤 지역현안 문제에 대해 관심이 많은지?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대변하는데 앞장설 것인지?

 

) 요즈음 어린이집 아동학대가 매우 심각한 현안 문제입니다. 우리 구에 위치한 어린이집에서는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부서에 예방교육과 지도점검 등을 철저히 할 것을 요구할 것이며,

 

점차 노령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노인복지시설의 안전과 위생, 노인 인권 피해 사례 등을 점검하고 운영실태를 파악하여 노인들이 살기좋은 동대문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아울러 경로당에 편의 시설 확충과 환경을 개선할 것이며 운영상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어르신들이 좋은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끝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당부하는 말은?

 

) 동대문구가 발전하려면 집행부, 구의회, 주민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구민이 동대문구의 주인인 만큼 주인으로서 의회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길 바라며 우리 구의원 모두는 주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주민이 바라는 바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