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자치구

동대문구의회, 2019년 상반기 의원교육 실시

청풍유스호스텔 운영방안 및 의회운영, 의정활동 방안 모색

작성일 : 2019-03-28 19:19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의회 의원들이 동대문구가 운영하고 있는 청풍유스호스텔 강당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327일 충북 제천에 소재한 청풍 유스호스텔에서 김창규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 중 일부 조항이 개정되고 2019325일에 시행됨에 따라 이를 다시 한번 확인하여 청렴한 의회상을 정립하고, 향후 실시할 결산안 심의와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하여 행정사무감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의원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여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동대문구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계획됐다.

 

지방의회 연구소 기노진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였고 행정사무감사의 의의와 효율적 활동방안’, ‘의원의 의정활동 역량 강화 방안등을 주제로 심도있고 이해하기 쉬운 명쾌한 강의가 진행되였다.

 

청풍유스호스텔의 시설을 확인 하고 있는 모습

 

강의 후에는 청풍 유스호스텔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찾기 위해 시설을 확인하였으며 향후 의회 운영과 의정활동을 어떻게 펼쳐 나갈 것인지에 대하여 의원 모두가 의견을 나누고 토론을 펼쳤다.

 

김창규 의장은 이번 교육을 제8대 동대문구 의회가 구민의 대표기관이며 행정감시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여 지역발전과 구민이 행복한 삶을 영유해 나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