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자치구

[동정] 김창규 의장, 외대스마트도서관 준공식 참석

작성일 : 2020-05-17 16:11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의회 김창규 의장이 15일 외대 개교 66주년 기념식 및 스마트도서관 준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있다.

 

김창규 동대문구의회 의장은 15일 오전 10시 한국외국어대학교 개교 66주년 기념식 및 스마트도서관 준공식에 참석했다.

 

김창규 의장은 개장식 축사에서 한국외국어대학교 개교 66주년을 맞이하여 스마트도서관 준공식을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설립 이래 우리나라 외국어 교육의 중심기관으로 그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

 

국내를 넘어 세계로 진출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인재를 양성하고 계시는 김인철 총장님을 비롯한 외대 관계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염원사업이었던 스마트도서관은 모든 학술정보를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접근하며, 무인화 시스템으로 책을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말 그대로 스마트한 도서관이라고 들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서 한국외대 스마트도서관은 시대를 한발 앞서가는 도서관이 아닌가 생각된다. 동대문구의 구립도서관들도 새롭게 건립 된 스마트도서관의 장점들을 도입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한국외대의 슬로건인 외대를 만나면 세계가 보인다는 말처럼, 한국외대가 세계로 뻗어나가는 미래형 글로벌 종합대학으로 무럭무럭 성장하길 기원하면서 다시 한 번 개교66주년과 스마트도서관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