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자치구

동대문구의회, 제301회 임시회 폐회

조례안 8건 및 2021년 지방세 발전기금 출연동의안 등 가결

작성일 : 2020-10-28 18:31 기자 : 이민수

제301회 임시회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현주)1028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1023일부터 1028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301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회기 첫날인 1023()에는 오전 11시부터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해 301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구청장 및 관계 공무원 등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했다.

 

1026() 오후 2시부터는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영남)를 개최하여 생활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애인 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학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1년도 지방세발전기금 출연 동의안을 처리했다.

 

또한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임현숙)에서는 저장강박 의심가구 지원 조례안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아동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0년도 3분기 예비비 지출결정내역 보고의 건을 처리했다.

 

1027()에는 오전 11시부터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총 8명의 구의원이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오전에 민경옥 의원은 청사 외부 흡연실, EM 복합기, 자동판매기 위치변경 및 정비요청·장한로 주차허용시간 확대요청·환경미화원 가로변 청소대책, 손경선 의원은 관내 공원 화장실 설치관련 집행부 업무 문제점, 임현숙 의원은 청량리시장 화재 관련·공공조형물 관리실태, 이순영 의원은정릉천·용두유수지 복개주차장 운영실태, 이영남 의원은청량리청과물시장 및 청량리전통시장 화재피해 상인 지원방안·봉제의류산업 발전을 위한 공용재단실 설치운영·삼육초 연구동과 교실 증축사용에 따른 민원해결·삼육초 운동장과 구청 후문 도로 지하주차장 건설에 대한 용역결과 및 예산집행·홍릉초 지하주차장, 수영장, 체육센터 설치용역 추진·청량리동 51-6 공용주차장 설치 철회 및 해당 예산 부지확보·정릉천 복개주차장 운영, 전범일 의원은구도 차선 도색작업 개선·태양광 발전 시설 보급 및 설치지원, 남궁 역 의원은구민회관 공사집행 및 입주시설 이주현황에 대해 일괄질문 형식으로 집행부에 답변을 요구했다. 이에 오후에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및 담당국장의 답변과 의원 추가질문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김정수 의원은 일문일답의 형식을 통해구에서 실시한 연구 및 타당성 용역 실시내역 및 결과에 따른 후속조치 현황 및 향후계획에 대해질문했고 유덕열 구청장의 답변으로 구정질문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1028() 오전 11시에 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제3차 본회의를 개최해 각 상임위원회에서 상정한 모든 안건을 처리하고 제299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쳤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