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자치구

제9대 서울시의회 마지막 정례회 개회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천만 시민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

작성일 : 2018-06-18 15:14 기자 : 이민수

 

서울특별시의회(의장 양준욱)2018618()부터 29()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제281회 정례회를 개최한다.

 

양준욱 의장(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정례회 개회사를 통해 제9대 서울시의회는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켜내는 의회가 되고자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하며, 특히 민생 관련 조례 제정으로 시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또한, 국가 발전의 전제조건인 지방분권지방자치는 지방의회가 바로 설 때 비로소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라면서, 의회역량 및 위상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밝혔다.

 

나아가, 역사적으로 매우 뜻깊은 시기임을 강조하며 427일 남북정상회담과 612일 북미정상회담을 계기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향한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길 기원하고, 그 과정에서 서울시가 의미 있는 역할을 펼쳐나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양 의장은 지난 4년간 한결같은 모습으로 오직 서울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헌신해 온 서울시장과 교육감 이하 공직자,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마지막 순간까지 모두가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서울시의회에 아낌없는 믿음을 보내준 천만 서울시민들께도 고마움을 전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618() 개회식을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동의안 등 다수 안건을 심의하게 되며, 26()부터 28()까지 3일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개최되고, 마지막 날인 629() 본회의에서는 심도 있게 논의된 각종 안건을 처리하게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