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원, ‘2020년 국제포슬린 컨벤션’ 성공적 개최 기원

한국포슬린아트 제1회 공모전 및 전시회 성료

작성일 : 2019-01-08 16:48 기자 : 임혜주

김인호 서울시의원(우측에서 세번째)이 참석해 케익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구3)은 지난 14일 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린 한국포슬린아트 제1회 공모전 및 전시회에 참석하여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전시회 개최 공헌자들에게는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전시회는 2020년에 국내 최초로 개최 예정인 국제 포슬린 컨벤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전시·공모전을 열어 국내 포슬린 아티스트들간의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할 목적으로 지난 1. 2.부터 1. 4.까지 3일간 열렸다.

 

전시회에는 국내 100여명의 아티스트들이 참가하여 포슬린 작품 300여점이 전시되었고, 우수 참가자에 대한 시상식과 전시회 공헌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으로 마무리 지었다.

 

국제 포슬린 컨벤션은 포슬린 아트 작품의 전시뿐만 아니라 각 국가의 문화·예술을 접목하여 세계에 알리는 교두보 역할을 하며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어 왔고, ()한국포슬린아트협회는 국제포슬린아트협회장을 수차례 초청하며 국내 개최를 위해 노력한 결과 2020년 서울 국제 포슬린 컨벤션개최가 결정되었다.

 

이번 전시회를 주최한 ()한국포슬린아트협회의 이순옥 이사장은 2020년 국제 포슬린 컨벤션개최를 위해 각국에서 열린 국제 포슬린 컨벤션에 참석하여 한국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아시아 심사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순옥 이사장은 세계 포슬린 아티스트들은 서울의 전통 문화 예술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방문하고 싶어 한다. 예술을 사랑하고 아끼는 모든 분들에게 새로운 문화·예술을 관람하게 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과 포슬린의 다양한 예술적 가치와 실용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기 바란다.”며 전시회 개최 소감을 밝혔다.

 

김인호 시의원은 본 의원이 포슬린 아트를 접한 지 4년 정도가 흘렀으나 국제 규모의 전시회가 전무하다보니 국내 일반 대중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 아쉬웠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이 포슬린 아트를 접하게 된 데 기쁘게 생각하며, 2020년 서울에서 개최될 국제 포슬린 컨벤션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기까지 관심을 가지고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격려했다.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