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민주당, 대한민국 국민과 대통령을 모독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망언을 규탄한다!

작성일 : 2019-03-13 16:59 기자 : 이민수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김용석, 도봉1, 사진)12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있었던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망언을 강력히 규탄하고,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죄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을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기본적인 예의와 일말의 양심도 없는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민의의 전당인 국회를 극우 세력의 선동과 망언 성토 대회장으로 전락시켰다.

 

오랜 파행 끝에 문을 연 임시국회 첫 연설에서 나경원 원내대표는 제1야당으로써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한 비전과 정책적 고민은 전혀 없이, 지난 10년간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오만과 무능으로 인해 빚어진 현재 사회적 과제를 오직 문재인 정부 탓으로 돌리며, 국론을 분열시키고 모욕과 혐오의 표현으로만 가득 채운 헌정사상 최악의 대표연설을 진행했다.

 

특히, 우리 국민들이 촛불혁명을 통해 민주주의를 되찾고 탄생시킨 대한민국의 대통령을 북한의 수석대변인이라며 모욕하고 폄훼한 것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에 대한 촛불 탄핵 민심을 비웃는 모욕이자 국민에 대한 모독이다.

 

더구나 자유한국당은 5.18망언 3인방으로 인해 전 국민의 분노를 일으킨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다시 이번 망언을 통해 태극기세력에 기생하고 국민 분열을 초래하는 구태정치에 몰두함으로써, 반성과 변화 없이 기존의 정치관행을 되풀이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지금 대한민국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항구적 평화와 번영을 위한 중대한 기로에 서있다. 따라서 역사왜곡과 편 가르기를 통해 국민을 분열시키고, 혐오와 선동으로 국회를 난장판으로 만드는 수준 낮은 정치 전략은 더 이상 용납될 수 없다.

 

이에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망언을 강력히 규탄하고, 국민 앞에 즉각 사죄할 것을 촉구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