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 업무협약 체결

보건복지 분야 의정활동 협력 증진과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협력관계 확립

작성일 : 2019-05-13 23:09 기자 : 임혜주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 모습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513()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서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앞으로 지방분권 강화와 보건복지 분야 의정활동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주민을 위한 도시 경쟁력 확보보다 나은 삶의 질을 위한 환경 개선그리고 지속가능한 사회 실현이라는 지방자치시대의 공통된 과제를 실현하기 위한 차원에서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와의 우호협력 강화와 보건복지 분야의 교류 활성화 등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게 되었다고 배경을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혜련 위원장과 제주도의회 김태석 의장 그리고 보건복지안전위원회 고태순 위원장을 비롯한 의회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두 기관은 앞으로 의회정책역량 강화와 인사권 등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협력관계 확립, 보건복지분야 현안 해결의 공동협력, 보건복지 분야 정책 과제 공동개발, 대 정부 및 정치권 공동건의 등을 함께 하게 된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혜련 위원장은 전국 지방의회의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는 서울특별시의회와 제주도의회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실질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서로가 보유하고 있는 인맥과 네트워크를 공유하며 잘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업무협약의 구체적인 실행 방향을 제시하면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지방의회의 우수 상생관계를 형성함으로써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모범 사례가 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선도적인 의정활동의 단초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