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기대 위원장, “물 환경 당면과제 해결에 큰 역할 기대”

물재생기술 R&D센터 개관식 참석해 축하메시지 전해

작성일 : 2019-05-20 17:49 기자 : 이민수

물재생기술 R&D센터 개관식에서 축사를 전하고 있는 김기대 위원장

 

서울시의회 김기대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동3)은 지난 20물재생기술 R&D센터개관식에 참석하여 산··관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연구하는 R&D센터에 거는 기대가 크다면서, 서울시가 직면하고 있는 물환경 문제 해결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위원장은 축사에서,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을 아름답게 관리하고, 그 혜택을 우리 시민이 향유하는 일, 그리고 미래 세대에 그 모습을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면서,

 

이러한 측면에서 물재생기술 R&D센터가 현장중심 연구소로서 학계와 산업계의 협력 네트워킹을 통해 수처리분야 현안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물재생기술 R&D센터가 서울시 하수처리분야 현안문제 해결과 신기술연구에 핵심적인 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원한다면서 시의회에서도 물환경분야 연구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위원장은 마지막으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시민들을 위해 앞서가는 행정과 신기술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서울시 관련 공무원들과 서울시립대 관계자, LG 히타치 직원분들에게 시민을 대표하여 깊은 감사를 표했다.

 

물재생기술 R&D센터는 서울시가 중랑물재생센터 내 부지 제공 및 인허가 등 행정사항을 지원하고, 서울시립대는 연구센터를 구축하여 연구계획 수립 및 기술지원 등을 담당하며, LG히타치워터솔루션은 사업투자 및 연구센터에서 개발된 기술의 현장 적용과 상용화를 맡는 등 산··관이 공동으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주요연구 과제로는 물재생센터에 적용 가능한 수처리기술 하수찌꺼기 처리공정 개선 악취배출 저감기술 에너지 자립형 물재생센터를 목표로 한 에너지 관리기술 물재생센터 온실가스 저감기술 등이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