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박기열 부의장, 대한민국 민주주의 밝은 미래 확인

동작도서관 청소년 기자단과 인터뷰… “청소년들이 꿈 이루도록 언제나 응원할 것”

작성일 : 2019-07-18 15:00 기자 : 이민수

서울특별시의회 박기열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동작3)

 

서울특별시의회 박기열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동작3)이 지난 17일 오후 4시 서울시의회 부의장실에서 시립 동작도서관 청소년 기자단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청소년 기자단은 약 한 시간가량 이어진 인터뷰에서 서울시의회의 역할과 권한, 서울시와의 관계, 다른 정당과의 관계, ·개정했던 조례 중 가장 뜻깊게 생각하는 조례 등 의회와 관련된 사항뿐만 아니라 최근 발생한 남산케이블카 사고에 관한 의견을 묻는 등 날카로운 질문을 쏟아냈다.

 

인터뷰를 마친 박기열 부의장은 수준 높은 질문에 놀라기도 했고 이러한 청소년들이 있다는 것을 보며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미래가 밝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박기열 부의장은 시의원이 된 동기에 대한 것부터 최근 발생한 이슈들에 대한 것까지 다양한 질문에 답변하는 과정이 지난 수년간의 의정활동을 돌아볼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질문을 던지는 청소년 기자단의 초롱초롱한 눈 속에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밝은 미래가 담겨 있는 것 같았다면서 훗날 기자가 될 학생도, 아닌 학생도 있겠지만 모두 자신들이 갖고 있는 꿈을 이루도록 언제나 응원할 것이며, 서울시의회도 청소년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인터뷰를 마친 청소년 기자단은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으로 이동해 박기열 부의장의 안내에 따라 본회의장 시설물들을 견학 후 기념사진을 촬영한 뒤 일정을 마쳤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