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강동길 의원, 청년정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 개최 !

성북구 희망플랜 프로젝트 참가 청년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청년정책 마련 논의

작성일 : 2019-07-22 17:08 기자 : 이민수

서울시의회 강동길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구 제3선거구)

 

실패해도 다시 용기를 가지고 도전할 수 있는 정책마련이 필요하다!

 

서울시의회 강동길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구 제3선거구)19일 성북구 희망플랜센터에서 서울시 청년청 활동지원팀장, 성북구청 일자리 경제과장 등 관계 공무원과, 희망플랜성북센터 관계자 및 희망플랜 프로젝트에 참가한 청년들과 함께 청년정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청년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를 해소하고, 직접 청년들이 필요한 정책을 토론하고 제안하는 소통의 장으로, --청년의 다방향 의사소통을 통해 희망플랜 프로젝트 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지속될 수 있는 지지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전질문과 현장문답을 통해 청년들은 진로탐색, 컨설팅, 코칭부터 실질적 창업·취업준비까지 체계적인 가이드와 실패해도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정책의 마련, 청년수당의 사용용도제한 해제, 심리상담 및 직업정보 제공의 활성화, 온라인 커뮤니티 제공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강 의원은 현재 희망플랜 프로젝트,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등이 재도전의 기회를 뒷받침 받을 수 있는 정책이라며 학교에서 배운 대로 사는 시대는 지났으며, 미래의 청년이나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가치와 목적을 위해 초석을 다져야 할 때이를 위한 다양한 정책의 개발과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 할 것이라고 답했다.

 

청년청 최창민 지원팀장은 청년수당, 무중력지대, 거버넌스 등 청년을 위한 정책을 더욱 강화하고, “공간제공 위주의 정책에서 경제적 지원, 프로그램, 멘토 등 서비스와 커뮤니티 제공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김종호 일자리 경제과장은 아동, 어르신 사업에 비해 청년에 대한 사업이나 지원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지만, 이번 간담회를 통해 나온 청년들의 의견을 사업에 적극 반영하여 청년활동이 활발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강 의원은 간담회에 참석해 준 청년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오늘 청취한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제도화하여 청년이 고립되는 사각지대가 없도록 서울시가 주안점을 가지고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성북구와 함께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의지를 보였다.

 

한편, 성북구 청년 희망플랜 프로젝트는 성북구에 거주하는 만19세에서 29세 청년을 대상으로 창·취업준비, 활력프로그램, 진로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사회적 고립에서 벗어나 사회적 경제의 일원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