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혜련 보건복지위원장, ‘2040 서울플랜 수립 추진위원회’ 참석

서울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서울플랜 전략계획안 수립을 위해 힘쓸 것 다짐

작성일 : 2019-10-15 16:43 기자 : 이민수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김혜련 위원장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혜련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초1)은 지난 11일 오전 10시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서울시가 주최하는 “2040 서울플랜 수립 추진위원회에 참석했다.

 

“2040 서울플랜더불어 살아가는 이야기가 있는 지속가능한 쾌적도시 서울을 미래상으로 제시하며, 서울의 성장단계별 미래 가치를 제시하고 변화를 선도하기 위한 서울시 전체를 대상으로 수립하는 유일한 종합공간계획이다.

 

서울시는 지금까지 “2040 서울플랜수립을 위해 사전연구와 사전자문단 운영, 온라인 및 현장의견 수렴, 시민 서포터즈, 2040 서울플랜 시민계획단을 구성하여 운영해왔다.

 

이 날 열린 회의에서는 서울플랜 시민계획단 및 시민 서포터즈 약 70명과 전문가로 구성된 추진위원회 약 83명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 1부에서는 2040 서울플랜 수립 경과보고, 시민계획단 미래상 및 계획과제 제안서 전달식 및 추진위원회 발족식이 있었고, 행사 2부에서는 2040 서울플랜 추진계획보고와 함께 분과별 상견례와 향후일정 논의가 이뤄졌다.

 

김혜련 위원장은 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6개 분과 가운데, 여성·건강·청년·인권 등 포용적 시민사회조성과 관련된 논의를 수행하는 시민사회혁신분과에 참석하게 된다.

 

‘2040 서울플랜 수립 추진위원회는 총괄조정분과를 비롯해 5개의 분과로 구성되어 있다. 5개 분과는 각각 생활기반 분과, 도시경쟁력 분과, 지속가능기반 분과, 시민사회혁신 분과, 도시공간 분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가운데 보건복지상임위원회에서 소관하는 보건복지분야는 생활기반 분과와 시민사회혁신 분과에 걸쳐 다루고 있다.

 

이 날 분과에 소속된 전문가와 서울시 주요 관련 실·본부·국장들이 함께 참석한 자리에서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상임위원회를 대표해 2040 서울플랜의 미래상과 계획과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실효성 있는 계획안이 나올 수 있도록 힘쓰겠다.” 고 다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