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홍성룡 의원,‘2020 대한민국소비자大賞’수상

생활 밀착형 조례 제·개정, 안전예산 확보로 사회적 약자 등 시민 복리 증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작성일 : 2020-02-12 11:49 기자 : 이민수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홍성룡 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3)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홍성룡 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3)이 지난 11()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소비자大賞시상식에서 소비자의회정책부문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소비자大賞 시상식은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것으로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대한민국의 위상 제고 및 행복지수 향상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을 평가·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날 수상자로 선정된 홍 의원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운영위원회, 체육단체 비위근절을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위원과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홍 의원은 소방공무원의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과 복지향상을 위한 서울특별시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조례, 시내버스 정류소를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과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서울특별시 시내버스정류소 등의 정비 및 관리 조례, 다자녀 가구 하수도 사용료 경감을 위한 서울특별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안등을 대표 발의하여 시행토록하는 등 시민안전과 복리증진을 위한 활발한 정책개발과 입법 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홍 의원은 지하철역 캐노피 설치 예산, 도로변 물 튀김 방지 도로정비 예산을 확보 하는 등 수많은 민원현장을 찾아다니며 시민 불편을 초래하고 안전을 위협하는 민원해결에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앞장서 온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홍 의원은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민원이 없는 서울을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면서, “앞으로도 천만 서울시민의 심부름꾼으로서 안전·복지·민원 사각지대가 없는 서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