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대한임상병리사협회와 코로나19 위기 극복 간담회 개최!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용석 대표의원

작성일 : 2020-04-29 11:20 기자 : 이민수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용석 대표의원(도봉1)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용석 대표의원(도봉1)28() 오후 2시 서울시의회 본관에서 장인호 대한임상병리사협회장과 회원들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의 숨은 영웅인 임상병리사들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 서울시의회와 대한임상병리사협회가 활발한 교류협력을 통해 대규모 감염병 예방에 대한 대책 방안과 방역 및 위생·환경 분야에 대한 선도적인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간담회에는 장인호 대한임상병리사협회장과 이재진 서울특별시임상병리사회장을 비롯해 대한임상병리사협회원들과 이민우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연구교수, 그리고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이 참석해 함께 의견을 나눴다.

 

김용석 대표의원은 이번 코로나19 사태에서 전 세계가 한국의 방역시스템에 주목하고 세계 최고의 의료·방역 모범국으로 인정한 것은 코로나19 진단검사의 주역인 임상병리사분들이 정확하고 신속한 검사로 혼신의 힘을 다했기에 가능했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대한임상병리사협회와 함께 다양한 의료정책의 협력과 개발을 통해 선도적인 서울형 감염재난 매뉴얼을 마련하고 공공 인프라를 구축하여 대한민국과 서울시가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국가로 자리매김하도록 서울시의회가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